😀유산소 운동
매일 30분 정도의 걷기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손발의 냉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은 심폐 기능을 강화하고, 전신의 혈류를 개선하여 체온 유지에 기여한다. 특히 아침 시간에 가벼운 운동을 하면 하루 종일 따뜻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운동 전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중요한 건 습관이다.
😃따뜻한 옷 입기
계절과 맞지 않는 옷 때문에 하루 종일 떨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추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하면 수족냉증이 심해질 수 있다. 손과 발 그리고 가장 노출이 많은 부위인 머리를 보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답답하고 귀찮더라도 온기가 돌 정도의 두꺼운 장갑과 양말을 착용하여 체온을 유지하자. 겨울철에는 발목이 긴 양말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 된다.
😄온수 목욕
귀가하면 따뜻한 물로 손발을 자주 씻고, 목욕을 통해 체온을 항상 따뜻하게 유지하자.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손발의 냉기를 완화는 물론 피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된다. 잠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손발을 따뜻한 물에 10~15분 담가주면 수면의 질도 상승한다. 일석이조다.
🙂손발 마사지
하루 종일 가장 고생하는 부위는 손과 발일 것이다. 수고한 손과 발을 위해 발 중앙과 손바닥 중앙을 지긋이 눌러주며 마사지를 해주면 시원하고 편안한 느낌을 바로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마사지가 여의찮다면 요가, 필라테스, 또는 맨손체조로 마사지와 같은 효과를 보면 된다.
🙃금연 및 절주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과한 흡연과 음주를 즐기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의심해 볼 만하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과도한 음주는 혈액순환을 저해하여 수족냉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 차가운 손과 발로 고통받고 있다면 금연과 절주는 필수다. 돌아서면 담배와 술이 생각나는 의지력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자.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수족냉증도 이와 관련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액순환을 방해하니 명상, 요가, 심호흡 등의 이완 기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해 보자. 출근 전 혹은 잠들기 전 하루에 10분 정도의 명상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준다. 또한 취미 생활이나 산책을 통해 정신적인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 긍정적인 마인드 셋은 수족냉증과 멀어지게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자.
출처:GQ
작성자 냥식집사
신고글 *수족냉증 이신분들 계신가요? 혈액순환 문제가 아니래요.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