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철이 되면 뜨거운 햇빛이나 더운 온도로 인해서 홍조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욱 심하게 올라오는 홍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피부에 열이 몰리고 빨갛게 달아오르게 되면 피부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탄력을 쉽게 잃거나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나아지도록 관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홍조라는 것이 이상한 것이 아니지만 얼굴에 피가 많이 돌게 되면서 붉어보이는 증상으로 얼굴 피부에는 다른 부분에 비해서 더 많은 혈관이 분포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얼굴 피부가 더 얇은 편이라 혈관이 잘 보이는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홍조 증상이 잘 생기는 것은 혈관 자체의 문제보다는 혈관을 확장하라는 신호를 보내는 자율신경계에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과하게 얼굴이 붉어지거나 뜨겁게 달아오르는 경우에는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는 저절로 나아지거나 사라지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꼭 케어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방치했을 경우 지속된 열감으로 인해서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안면홍조를 일으키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을 우선 알아보면 급격한 온도변화나 지속적인 자외선 노출, 자극이 강하게 들어가는 세안법을 이용하거나 맵고 뜨거운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감정적인 변화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도 홍조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자극을 받는 상황에서는 홍조가 신경이 쓰이고 불편하다고 느끼지만 나타났다가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안면홍조를 케어해야한다고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쉽게 집에서 케어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자주 열이 올라 자극 받은 피부를 가라앉히고 진정을 시키는 데에 집중하여 스킨케어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알로에겔이나 냉감을 줄 수 있는 시트팩을 선택하여 피부의 온도를 내리거나 시원한 마사지 용품을 이용해 최대한 자극이 강하지 않게 얼굴을 식히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너무 차가운 제품을 이용하게 되면 오히려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댔을 때에 너무 차갑다라는 느낌이 드는 것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세안을 할 때에도 세정력이 강한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순한 성분으로 이루어진 약산성과 같은 클렌저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얼굴이 뜨겁다고 해서 시원한 물로 세안을 하는 것 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차가운 물로 씻거나 냉찜질을 하게 되면 오히려 직후 피부 온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보습제를 발라 열이 올라 수분이 손실되는 양을 최소화하는게 중요하며 피부에 맞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해 최소 SPF30 이상의 제품을 발라야합니다. 심한 경우 약물 치료나 레이저를 활용해서 관리할 수 있는데요. 무조건적으로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더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 방문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출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4252469&memberNo=54067778
작성자 천혜향50
신고글 홍조 현상 관리하는 법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