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출 시 양산이나 바람이 잘 통하는 소재로 만든 모자를 착용해 두피에 열이 직접적으로 닿는 것을 막는다. 단, 두피에 염증이 있는 경우는 넉넉한 사이즈의 모자를 선택하고, 모자를 수시로 벗어 통풍이 잘되도록 해야 한다.
2 외출 후 두피가 붉어지고 가려움이 느껴진다면 두피가 열 자극을 받아 민감해졌다는 신호다. 이런 경우 멘톨이나 페퍼민트, 알로에 베라 같은 쿨링 효과가 있는 성분을 함유한 샴푸나 민감성 두피 전용 샴푸를 사용한다. 쿨링 효과의 샴푸를 사용할 때는 애벌 빨래를 하듯 먼저 샴푸로 가볍게 한번 씻어낸 다음 샴푸의 거품을 내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두피를 골고루 마사지하고 3분간 방치한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마지막에 녹차를 우려낸 물로 헹구는 것도 두피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3 샴푸 후 드라이어의 찬 바람을 이용해 물기를 어느 정도 말린 다음 쿨링과 진정 효과가 있는 두피 전용 에센스나 미스트, 헤어토닉을 두피에 바르고 손가락으로 두피를 마사지해 충분히 흡수시킨다. 손가락 힘이 부족하다면 쿠션 브러시로 가볍게 두드려도 좋다.
4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충분한 수분 공급을 위해 하루 여덟 잔 이상의 물을 섭취한다.
5 두피가 민감할 때는 두피 건강에 좋은 검은콩과 돼지고기, 미역 등을 충분히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작성자 아이다호
신고글 두피의 온도를 낮추고 트러블과 탈모를 예방하는 법.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