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npa.moneple.com/beautytip/8047373
1.제모 도구는 깨끗하게!
면도기나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등을 사용할 때는 위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모 자체가 피부에 강한 자극이기 때문에 균이 닿을 경우 감염되기 쉽죠.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여름에는 제모 도구는 깨끗하게 소독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면도 방향은?
면도기를 사용할 경우 털이 난 방향대로 미는 게 좋습니다. 털이 난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밀게 되면, 날카로워진 털이 모낭을 찌르면서 모낭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털이 너무 짧은 상태에서 면도를 하게 되면 피부가 손상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울긋불긋 가렵다면 면도를 멈추고 피부가 진정할 시간을 주세요.
3.털을 뽑았다면!
눈썹 주변, 인중, 비키니 라인 등은 핀셋이나 족집게로 털을 뽑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 모공이 빨갛게 붓는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털을 뽑은 후에는 진정을 위해 해당 부위를 꼭 케어해주세요.
4.셀프 왁싱을 했다면?
왁싱은 모근까지 제거하는 방식으로, 주기적으로 하면 체모 굵기도 줄어들고 털이 자라는 속도도 느려집니다. 하지만 왁싱 테이프를 제거할 때 피부 자극이 심하죠. 피부에 맞지 않는 왁싱을 하게 되면 부어오르거나 발진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왁싱을 했다면 알로에 젤 등 진정 성분이 있는 크림이나 로션으로 자극받은 부위를 관리해주세요.
0
0
신고하기
작성자 ycw1813
신고글 여름철 제모시 주의사항 공유해요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