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1.
외출 전, 튼튼한 방어벽 만들기
영양 크림은 먼지가 더 잘 붙어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수분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황사가 심한 날에는 외출 전 기본적인 메이크업으로 얼굴에 보호막을 만든다. 끈적이는 크림 블러셔나 크림 섀도 제품은 먼지가 더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유분이 적고 매트한 제품을 선택할 것. 끈적이지 않고 충분히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에센스를 얼굴에 흡수시킨 후 외출 30분 전에 촉촉하게 스며드는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바른다.
방법2.
외출 후, 중금속까지 씻어내는 딥 클렌징
신속하고 정확하게 씻어낼 것 클렌징은 오래 한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니다. 클렌징 제품을 오래 문지르면 피부 속 유분뿐 아니라 수분도 제거해 피부에 자극을 주고 오히려 오염물이 피부 속으로 흡착될 수 있다. 집에 오자마자 즉시 씻는 게 중요하다. 클렌징을 하기 전 손부터 깨끗이 씻는다.
철저한 이중 세안 처음에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제품 위주로 클렌징을 하고 그다음은 모공 속까지 케어하는 세안 제품을 사용할 것. 젤이나 오일 타입으로 눈, 코, 입 등 자극에 예민한 부분을 닦은 후 클렌징 폼으로 마무리 세안.
수용성 오일 클렌저 사용 물에 잘 녹는 수용성 오일 클렌저를 고를 것. 물과 만났을 때 하얗게 변하는 제품. 수용성 오일 클렌저는 모공 깊숙이 쉽게 스며들어 황사먼지를 캡슐 형태로 감싸고, 물로 씻어내면 물보다 가벼운 오일이 노폐물을 피부 표면으로 끌고 올려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작성자 펭하잉
신고글 황사철 피부 관리법.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