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식당 물수건으로 얼굴 닦기
식당에서 가볍게 손을 닦으라고 나눠주는 물수건을 손 뿐 아니라 입가와 얼굴의 먼지와 땀을 닦는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문제는 이런 물수건이 재활용되기 위해 과도한 화학세제 등을 사용하는 세탁과정에 있는데, 연약한 얼굴 피부에 염증이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2. 더러운 손으로 세수하기
얼굴 세안을 하기 전 손을 먼저 씻는 것이 순서다.하지만 대부분 손을 씻지 않고 바로 손에 비누칠을 한 후 얼굴에 비빈다.이럴 경우 손에 있던 더러운 먼지들이 비누와 섞여 얼굴에 묻어 세수를 하나마나다.
3. 때수건으로 얼굴 밀기
얼굴에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거나 까만 블랙헤드가 생겼을 경우 때수건으로 얼굴을 박박 미는 경우다 허다하다.때를 밀면 묵은 각질뿐 아니라 피부 보호 각질도 함께 벗겨져 피부는 예민해지고, 손상되기 쉬운 상태가 되며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면 얼굴의 모세혈관이 파괴될 수 있다
4. 뜨거운 물로 세수하기
빨래가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에서 때가 잘 빠지듯, 피부도 그럴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뜨거운 물로 세안하면 피부 수분 증발로 얼굴이 건조해지고 모공이 넓어져 피부가 쳐질 수 있다.
5. 자주 눈 비비기
눈을 무의식적으로 자주 비비는 습관은 눈가 잔주름과 다크써클을 촉진시킨다.잦은 눈화장 역시 잔주름의 지름길. 눈 주위의 연약한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다.
6. 화장품을 얼굴 전체에 비벼 바르기
화장품을 바를 때에는 항상 아래에서 위로 가볍게 쓸어 올리듯 발라야 한다.위에서 아래로 밀어내거나 양손으로 얼굴을 비벼 바르는 버릇은 피부를 처지게 만든다.
7. 화장 지울 때 오래 문지르기
클렌징크림을 오래 문지르면 화장이 잘 녹아 클렌징 효과는 물론 마사지 효과까지 함께 있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이는 큰 오해. 색조 화장이나 파운데이션의 경우 클렌징크림으로 오랜 시간 문지르면 색소가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오히려 색소 침착과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1분미만으로 문지른다.
작성자 펭하잉
신고글 피부를 늙게 하는 사소한 습관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